이게 도대체 왜 맛있는거야? '기요항' 내돈내먹

반응형
    반응형

    친구가 가고 싶다고 해서 

    그닥 내키지 않았지만 따라간 집입니다. 

    와...근데 이게 왜 맛있는거죠?


    기요항

    전화번호 : 055-263-0457

    주소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23-1 1층 104호

    주차는 본 건물 지하

    아니면 길건너 '알라딘중고서점'이 있는 공영주차장 이용 가능해요


    가게 앞을 지나간 적은 있지만 애써 간판을 읽지 않아서

    이 곳이 기요항인지 몰랐어요

    입구가 정말 깔끔한데 그나마 현수막이 크게 붙어 있어요

    솔직히 사진만 보고는 굳이 먹고 싶지 않았어요

    저도 집에서 해산물을 많이 먹기는 하지만

    왠지 밥 위에 올려먹고 싶지가 않았거든요

    입구가 정말 깔끔해요 

    저희는 예약을 하고 갔는데 주말에는 대기도 해야 한다고 들었어요

    모두 바식으로 앉는 자리입니다. 

    쉐프 한분과 서빙하시는 한분이 계세요

    화장실은 밖으로 가야하지만

    간단하게 손을 씻을 수 있는 공간은 가게안에 마련되어있습니다. 

    나가는 방향에 계산대가 있어요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일단 기본 식재료는 참치뱃살, 참치, 오징어, 청어알, 오이,

    참소라, 백고동, 새우, 연어알이 기본입니다.

    하지만 이 식재료가 일일이 느껴지지는 않아요

    추가되는 재료에 따라 메뉴가 달라집니다. 

    작은 앞접시, 컵이 있고

    생강절임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생강절임에는 톳 같은게 들어가있어요

    생강의 맛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같이 먹기 좋아요

    먹는 방법도 있어요

    하지만 메뉴를 서빙해주시고 설명도 또 해주십니다. 

    제가 주문한 제이타쿠동입니다. 

    제이타쿠동은 성게알과 게살이 추가됩니다. 

    밥 위에 기본 식재료를 요리사님이 잘 버무려서 올려주시고

    약간의 채소와 성게알, 게살, 연어알이 그득하게 올려주십니다. 

    그리고 옆에 일본식 깻잎과 김이 꽂혀있습니다. 

    옆에 있는 간장을 부어서 비벼먹어요

    모든 메뉴에는 참치뱃살 4조각이 나옵니다. 

    참깨소스도 함께 나와요

    밥을 먹으면서 2조각은 먹어요 2조각은 남겨줍니다. 

    저 진짜 두부 안 좋아해요

    그런데 이 두부 왜 맛있죠?

    시원하고 상큼하고 계속 먹고 싶어지는 슴슴한 맛입니다. 

    두부는 언제든 모자라면 접시를 바 위로 올려주세요

    그러면 추가해주십니다. 

    제 친구는 장어를 추가했습니다. 

    장어가 하나도 비리지 않았어요

    장어 덮밥처럼 그득히 나와서 진짜 별거 아닌것 같은데

    배가 더 부릅니다. ㅎㅎ 저도 몇개 뺏어먹었네요

    밥이 2스푼 남으면 밥 그릇을 바 위로 올려주세요

    오차즈케를 만들어주시는데요

    사골국물과 간장국물 중 선택가능해요

    저희는 사골국물을 선택했습니다. 

    밥 추가하실꺼냐고 물어봐요

    당연히 밥을 추가해달라고 했어요 (무료입니다^^)

    남겨뒀던 참치와 참깨소스를 모두 함께 넣고 말아서 드시면 됩니다. 

    국물이 뜨끈하게 속이 따숩따숩해져요

    저는 청포도 샤베트를 선택했어요

    디저트를 주십니다. 

    엄청 시원하게 마무리됩니다. 

    친구는 푸딩을 선택했어요

    은근 맛있습니다. 

    총        평

    맛 : 해산물을 그득히 올렸는데 정말 비린맛이 없고

    왜 맛있는지 모르겠는데 계속 손이 가는 맛입니다. 

    친절 : 엄청 친절하세요 언제든지 필요한게 있으면 말만 하세요

    청결 : 가게가 엄청 깔끔해요 

    다만 위에 올려주는 덮밥 재료를 손으로 비벼서 올려주시는것 같아요

    사실 스시집 같은 곳에서는 당연한데요

    왠지 조금 찝찝하기도해요

    하지만 문제는 그런게 기억나지 않을만큼 맛있어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