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감 대박 청경채 나물

반응형
    반응형

    청경채를 저는 엄~~~청 좋아해요 

    하지만 기름은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볶기 보다는 나물로 먹어요 

    반응형

    재료

    청경채 1팩 (300g)

    마늘 반스푼

    소금 반티스푼 (조금만)

    연두 반스푼

    참기름 반스푼

    깨소금 반스푼


    간만에 마트에서 장을 봤어요

    청경채는 재래시장에서는 잘 안 보이더라구요 

    맛난 청경채 한팩을 업어왔네요 

    한입 한입 툭툭 떼어서 물에 씻어주세요

    물을 끓여주시는데

    녹색 채소는 소금을 한스푼 넣어줘야

    녹색이 살아나요

    팔팔 끓는 물에 청경채 퐁당

    정말 그냥 넣고 한번만 뒤집으면

    이렇게 숨이 죽으니 

    거의 한번 뒤집고 빠로 빼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찬물에 헹궈주세요

    흐르는 물에 헹궈서 꼭꼭 짜서 준비해두세요 

    청경채가 많지 않으니까

    다진마늘도 조금만 넣어주세요

    제가 들고 있는 스푼은 큰 스푼입니다. 

    티스푼으로 반스푼 정도만 소금을 넣어주세요

    연두와 참기름을 숟가락 꽉차지 않는

    1/2스푼 정도만 넣어주세요

    깨소금 반스푼 넣어주세요

    그리고 팍팍 무쳐주세요

    팍팍 무쳐주면 양념이 쏙쏙 베어들어요

    오늘도 하나의 반찬이 완성되었어요

    청경채 특유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너무너무 좋았어요

    남편은 와 이거 정말 맛있다를 외치며

    저 300g을 한끼에 다 드셔버렸어요. ㅠ.ㅠ 

    또 다른 반찬 만들러가야겠어요. ㅠ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