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돼지고기 볶음 활용 돼지고기볶음밥

반응형
    반응형

    아이가 만두국에 고기 볶음을 올려 먹는걸 좋아해서

    종종 만드는데요

    아이가 먹을만큼만 딱 적당히 양을 만들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충분히 만들어두면 또 남아서

    처리 방법이 곤란합니다. 

    반응형

    남편은 모르지만.... 

    이걸 활용해서 코로나로 인해

    점심 도시락이 필요한 남편에게

    돼지고기볶음밥 도시락을 싸줬네요 ㅎㅎ


    재료

    볶은 돼지고기

    감자 반개

    양파 반개

    대파 반뿌리

    굴소스 1/2스푼

    햇반 1개

     

    돼지고기 양념

    돼지고기 한팩

    다진마늘 1스푼

    진간장 2스푼

    연두 1스푼

    설탕 1스푼

    꿀 1스푼

    참기름 1스푼


    돼지고기 양념부터 한다면

    다진 돼지고기를 다진마늘

    진간장 2스푼, 연두 1스푼

    설탕, 꿀 각 1스푼

    참기름 1스푼 넣어서 조려주세요 

    저는 만들어둔걸 활용했어요

    채소는 잘게 다져주세요

    어떤 채소든 집에 있는걸 넣으시면 됩니다. 

    기름에 썰어둔 파를 익혀주세요

    파향이 올라오며 파기름이 만들어져요

    저는 얼려둔 파를 활용했네요 

    파향이 올라오면 채소를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양파 색이 약간 투명해지려고 하면

    고기를 함께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얼려둔 밥이 있어서 활용했어요

    두덩이처럼 보이지만 워낙 조금 얼려둔 밥이라서

    햇반 1개 정도의 양입니다. 

    밥이 풀어졌다면

    굴소스 반스푼만 넣어서 볶아주세요 

    고기가 양념이 되어 있으니

    굴소스 많이 넣으면 짜요

    계란 노른자 터뜨리지 않고 살짝 구워서

    도시락을 완성했어요

    저 도시락이 애기 도시락이라서 양이 느무나 작아요

    그래서 1,2층 모두 볶음밥을 넣었네요 

     

    남편이 이번에는 뭘 넣었냐며 너무 맛있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한번 간단히 해드셔보세요 

    모두 건강한 가을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