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 해먹을 수 있는 참치고추장찌개

반응형
    반응형

    어릴때 엄마가 김장을 하면서

    다른 음식을 하기 어려우니 금방 끓여주신적이 있었어요

    매운걸 잘 못 먹던때인데 

    이상하게 그 찌개가 엄청 맛있었어요

    참치고추장찌개.... 

    지금도 맛있더라구요

    반응형

    재료

    육수재료

    멸치 한줌, 다시마 2~3개, 파뿌리 2~3개

     

    참치 1캔

    감자 1알

    양파 1개

    고추장 1스푼

    된장 1/3스푼

    간장 2스푼

    설탕 1/2스푼

    파 1뿌리

    땡초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당근 1개와 양파 1개를 껍질을 까서 준비해주세요

    카레에 넣을것처럼 깍둑썰기해주세요

    멸치한줌, 다시마 2~3개, 파뿌리 2~3개를 넣고 육수를 내주세요

    사실 육수 없어도 맛있지만

    조금 더 감칠맛이 납니다. 

    물이 팔팔 끓고 멸치향이 올라오면

    멸치육수 재료는 모두 빼주세요

    사실 멸치육수는 오래 끓이면 써질 수 있으니까

    간단하게 끓여주세요

    깍둑썰기해놓은 재료를 모두 넣어주세요

    참치캔 뚜껑을 살짝 들어올리고 기름을 빼주세요

    기름을 살짝 뺀 참치를 넣고 같이 끓여주세요

    고추장 1스푼을 넣어주세요

    맛술 2스푼을 넣어주세요 

    약간의 비린맛을 잡아줍니다. 

    된장을 아주 약간만 넣어주세요

    간도 잡아주고 비린맛도 잡아줍니다. 

    간장 2스푼을 넣어주세요

    설탕 1/2스푼을 넣으면 감칠맛이 확 올라와요

    파도 한움큼 넣어주세요

    1뿌리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얼려둔걸 사용했어요

    땡초도 넉넉히 넣어주세요

    그럼 칼칼하니 더 맛있어요

    저는 또 얼려둔걸 사용했네요 

    다진마늘 1스푼이 들어가줘야

    또 찌개아니겠습니까 

    이러면 끝입니다. 

    팔팔 끓여주시기만하면 됩니다. 

    이상하게 별거 없는것 같은데 맛있어요 

    다른 반찬이 딱히 필요가 없더라구요 

    맛난 음식 드시고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