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먹는 제육볶음

반응형
    반응형

    드디어 매운걸 먹을 수 있게된 아이

    하지만 어른이 먹을 수 있는 정도는 아니라서

    덜맵게 제육볶음을 해보았네요 

    반응형

    재료

    돼지앞다리살 460g

    설탕 1스푼

    물엿 2스푼

    다진생강 1/2스푼

    다진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고추장 1스푼

    진간장 2스푼

    연두 1스푼

    맛술 2스푼

    참기름 1스푼

     

    집에 있는 채소 무엇이든...

    양배추 1/8조각

    당근 1/4조각

    양파 1개


     

    세일해서 불고기용 돼지고기 업어왔어요

    너무나 싸서 느무나 기분이 좋아요

    한입크기 정도로 먼저 썰어주세요 

    써는걸 깜빡하셨다면 나중에 가위로 잘라주셔도 됩니다. 

    물반컵과 함께 일단 고기를 익혀줄꺼예요

    웍에 물과 함께 고기를 넣고 센불로 익혀주세요

    설탕 1스푼을 추가해서 끓여주세요

    금방 팔팔 끓기 시작해요

    다진 생강을 넣어주는데요

    사진은 제가 생강을 다져서 얼려둔거라 나무가지 같네요 ㅎㅎ

    다진마늘도 1스푼 넉넉히 넣어주세요 

    마늘도 얼려둔걸 사용했어요

    고춧가루는 1스푼만 넣었어요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은 고춧가루를 더 넣어주시면

    깔끔한데 매운맛이 강해집니다. 

    고추장 1스푼을 넣어주세요 

    고추장은 많이 넣으면 깔끔한 맛이 덜하니 

    매운맛은 고추가루나 땡초 추가가 좋아요

    간장 2스푼과 연두 1스푼을 넣어주세요 

    왠지 연두를 넣으면 더 맛있는것 같아요 ㅎㅎ

    맛술 2스푼과 물엿 2스푼 넣어주세요 

    물엿은 조청, 올리고당, 꿀 무엇이든 대체가능하고

    그것도 없으면 설탕을 추가해주셔도 됩니다. 

    고기가 익는 동안 저는 양배추, 당근, 양파를 

    조금씩 썰어 준비했습니다. 

    썰어둔 채소를 추가해주세요

    채소와 섞으면서

    참기름을 한스푼 둘러주면

    더더더 맛있어집니다. 

    참기름은 생략가능해요

    한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가 되었네요

    남편은 왜 하필 구멍난 깻잎과 함께 찍냐고 했는데

    너무나 열심히 먹는 남편을 보니 찍고 싶더라구요 ㅎㅎ

    깻잎쌈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