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아이가 있다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소아청소년 정신과에서 아이를 오랫동안 상담했던 김붕년 교수가 쓴 책이다. 흔들리는 아이들이 간단하게 자신을 체크해볼 수 있는 질문도 있다. 그리고 흔들리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는 책이다. 아직 우리집 아이는 이정도의 문제는 없지만아이에게 어떤 믿을 수 없는 반응을 보게 된다면 다시 한번쯤 꺼내서 아이와 함께 읽어볼 책이다. 책이 매우 얇아서 휘리릭 읽기 좋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책을 구비해두고 내 애가 왜 이럴까 현타가 오는 시점에 꺼내 읽어볼만한 책이다.
뭔가 몸보신을 위해 장어가 먹고 싶지만 그럴 수 없어요 ㅠ.ㅠ 네덜란드에서 어떻게 장어를 구하겠어요 윤남노 스키야키 레시피 보고 아 저거다 싶었어요 왠지 몸보신할때는 국물이 필요하잖아요 소고기와 국물의 조합 꽤 괜찮았어요 ---- 윤남노 스키야키 재료 ----슬라이스 소고기 1kg (불고기용) 대파 2~3개 청경채 5뿌리 정도 (네덜란드는 청경채가 커서 2뿌리)다진마늘 1스푼물 1컵육수 한알맛술 1컵 설탕 1/3컵소주 반컵간장 반컵쯔유 반컵대파를 크게크게 썰어주세요. 참고로 윤남노는 대파를 활용하지 않았지만 스키야키 할때 대파로 향을 내면국물이 정말 맛있어요 냄비를 불 위에 올리고 아무것도 뿌리지 않고 대파를 구워줍니다. 대파가 겉면이 살짝 탈정도로 익고 파향이 올라오면 파는 꺼내주세요 그리고 달궈..
체코 프라하에 갔었는데요 호텔에서 화약탑까지 정말 너무 가까워서 원래는 계획하고 보러가려고 했는데 밥 먹으러 가다가 발견해버렸네요 화약탑은 고딕양식의 성문입니다. 왕이 대관식으로 하러 갈때 이 탑을 지나서 갔는데요 그래서 왕의길의 시작이라고도 해요전쟁시 화약을 저장했던 곳으로 사용되어서 지금은 일반적으로 화약탑으로 불려요 화약탑 바로 옆에는 스메타나 홀이 있어요 솔직히 지도를 안 봤을때는 이 홀이 훨씬 멋있어서 화약탑이 옆에 있는지도 몰랐네요 체코는 사실 건물 내부에 들어가야할만큼 내부가 잘 꾸며져 있지 않아요 특히나 입장료가 체코 물가대비 비싼 편이라서 굳이 안 올라갔어요 화약탑을 지나가면 왕의길이라고 하는 길에는 이렇게 작은 인형을 팔거나소소한 물품을 파는 가게가 정말 많아요 유럽 어디에서도 이렇게 ..
프라하 여행 대표 관광지를 다녀왔어요 유럽 여행은 항상 광장에서 시작하죠 프라하 구시가지 광장에 얀후스 동상입니다. 얀후스는 마틴루터보다 100년 앞서 종교개혁을 주장한 사람입니다. 체코 민주주의의 상징적 인물입니다. 프라하에 있는 프라하 천문시계 건물 뒷편입니다. 프라하는 참 하늘과 건물이 예뻐요 프라하 천문 시계는 단순 시계가 아닙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작동하는 천문시계입니다. 매 시간 정각마다 인형이 춤을 춰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천문 시계 앞에 모여있는데요 정각이 되면 사진에 보이는 문이 열리고 인형이 돌고 노래가 나오는데요 인형이 밖으로 나오지는 않았어요 광장에는 역시나 마차를 탈 수 있는데요 30분은 약 900 체코 크루나라서 5만원 수준이니까 이태리 로마보다는 정말 훨씬 싸요 제가 갔을..
날이 많이 덥죠 여름 제철 식재료로 나름 여름 식단을 만들어봤어요 비트 새우 부추전2025.07.22 - [대충 해먹기] - 2년만에 만들어 먹어본 '비트 부추전' 레시피 2년만에 만들어 먹어본 '비트 부추전' 레시피여름이면 부추전 먹잖아요 네덜란드에서는 부추를 구할 수가 없었어요 사실 살 수는 있지만 비싸서 못 만들어 먹었어요 그러다 너무 먹고 싶어서 2년만에 부추 사서 만들어 먹었어요 ---- 비트kkindae0326.tistory.com 연어구이배추 겉절이남은 햄구이 두부 땅콩버터 콩국수2025.07.22 - [대충 해먹기] - 콩국수 먹고 싶을때 간단하게 '두부 콩국수' 만들기 콩국수 먹고 싶을때 간단하게 '두부 콩국수' 만들기콩국수를 남편이 너무 좋아해요 저는 콩국수를 그닥 좋아하지 않지만 남편..
레이저를 못하고 있다는 핑계로 내 피부에 화장품으로 정말 큰 결심하고 큰 투자를 했어요 우리나라에서 구매한다면 30ml 에센스 한병에 100만원이 넘어요 다시 생각해도 미친것 같지만 요즘 축축 쳐지는 피부가 너무 걱정되서 저질렀어요 이 제품은 특히 포장도 엄청 대단합니다. 고농축 크리스탈 미라클 브로 성분이 피부 회복 주기를 앞당겨요 라메르는 심해 성분으로 유명하잖아요 라메르는 원래 리프팅, 탄력에 효과적이지만특히 이 제품은 미라클 브로스가 2배로 농축되어 들어가있다고 해요 아주 묽은 제형이고 브라운 계열의 색입니다. 향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됩니다. 묽은 제형이라서 넓게 펴바를 수 있어요 이 라인으로 로션, 크림, 나이트밤까지 정말 다양한데요 다 사용하기에는 정말 거지가 될 것 같아서 세럼 하나만 사서 ..
1년에 한번은 써마지 혹은 피부과 시술을 받았어요 네덜란드에 와서는 가격도 문제지만우리나라처럼 의사들이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관리사가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시도를 못하겠어요 꼬달리 레스베라트롤 리프트 크림입니다. 크림 오른쪽 아래 보면 'Day'라고 표기되어 있는거 보이시나요이 제품은 Day와 Night 제품이 나눠져 있어요 세럼을 바른 후 피부관리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데요 이 제품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리프팅에 효과적입니다. 꼬달리는 원래 포도 성분이 메인이죠 환경을 생각해서 포장도 매우 간소화되어 있어요 뚜껑을 살짝 열어주면 크리미한 제형입니다. 여름에 리프팅 크림 쓰는거 좀 부담스럽죠 꽤 무거운 제형처럼 보이지만 생각보다 얇게 펴 발라지고 끈적이지 않아요..
콩국수를 남편이 너무 좋아해요 저는 콩국수를 그닥 좋아하지 않지만 남편이 좋아하고 TV 보다가 남편이 갑자기 콩국수가 너무 먹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콩을 삶아서 콩국수 해 줄 정성은 없어서간단하게 두부 활용해서 콩국수 만들어봤어요 ---- 두부 콩국수 재료 ----두부 1모 물 600ml 땅콩버터 1스푼참깨 5스푼국수 500원 동전 두께 2주먹 두부 1모를 준비해주세요 네덜란드 두부는 매끄럽지가 않고 이렇게 표면이 거칠어요 믹서기에 두부를 4등분 해서 넣고 땅콩버터 한스푼을 크게 넣어주세요 물 600ml를 넣어줬는데요 국수 말아먹기에는 물이 600ml 정도를 넣었을때 농도가 좋은것 같아요 참깨 5스푼을 넣어주세요 참깨가 들어가면 국물이 정말 고소해요 이렇게 모두 넣고 갈아주기만 하면 콩국이 완성됩니다..
여름이면 부추전 먹잖아요 네덜란드에서는 부추를 구할 수가 없었어요 사실 살 수는 있지만 비싸서 못 만들어 먹었어요 그러다 너무 먹고 싶어서 2년만에 부추 사서 만들어 먹었어요 ---- 비트 부추전 재료 ----부추 1단 (500원 동전 약 5개 크기 정도) 비트 1/2개 양파 1개 계란 4개 껍질깐 새우 20마리 튀김가루 7스푼탄산수 맛소금 1티스푼비트 썰어서 장아찌에 넣고 남은 반개는 부추전의 색을 예쁘게 하려고 부추전에 넣었어요 비트 반개는 채 썰어서 넣어주세요 부추는 손가락 한마디 크기로 썰어주세요 좀 작게 썰어야 예쁜 모양으로 굽기 좋아요 껍질깐 새우도 손가락 한마디 사이즈로 한번씩 썰어주세요 양파 1개를 좀 얇게 썰어줬어요 볼에 모두 넣고 계란도 4개 깨서 넣어주세요 튀김가루를 넣으면 좀 더..
저는 프라하성에 대한 정보를 전혀 조사하지 못하고 방문했어요 그런데 프라하성은 단순 성이 아니더라구요 세계에서 가장 큰 고대 성채단지입니다. 프라하성으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하늘이 너무 예뻐요 단순한 성이 아니라 사람들이 살았던 성채구조라서 꽤 넓어요 성채로 들어가는 곳에 경비원들이 꽤 있어서 무섭지만 괜찮아요 하늘이 너무 예쁘니까요 제가 들어간 입구는 사실 프라하성의 뒷편입니다. 그래서 이쪽으로 들어가면 성채 뒷부분에서 들어가지만 어디에서 처음 봐도 다 똑같아요 입장권은 성채 내부에 2곳의 인포메이션에서 살 수 있어요뒷편 입구로 들어가도 가까운 곳에 인포메인션이 있어서 티켓 구매 가능해요 정문쪽에서 들어가면 있는 인포메이션에서는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도 빌려 사용할 수 있고 입장권 안내도 한국어로 되어 ..
제가 원래 가고 싶었던 체코 식당이 있어요 그곳은 'Pork's mostechka' 꼴레뇨 맛집입니다. 하지만 프라하성에서 얼마나 아이와 머물게 될 지 예상이 안되어서 예약을 안하고 갔더니 줄이 너무 길더라구요 그래서 차선책으로 선택한 곳입니다. ---- Restaurace U Mecenáše ----Malostranské nám. 261/10, 118 00 Malá Strana, 체코오전 11시 ~ 오후 11시 식당이 줄지어 있고 가게 입구 맞은 편에 야외테이블도 옹기종기 모여있어요 체코에서 먹어야 하는 꼴레뇨와 굴라시를 모두 하는 식당이면서아이도 먹을만한 메뉴가 있어서 선택했어요 일단 메뉴를 주문하면 빵부터 줘요 역시나 유럽 빵은 너무 퍼석하고 단맛이 없어요 저는 솔직히 빵은 별로였어요 체코 맥주..
나름 열심히 차려본 식단인데 아이가 우리집 가난해진거냐고 물어보네요 모두들 한번 보시고 검증해주세요 오이냉국2021.07.18 - [대충 해먹기] - 더울땐 역시 오이냉국!!! 더울땐 역시 오이냉국!!!사실 저는 오이냉국 완전 안 좋아했었어요 산미를 안 좋아하는 편이라서요 남편이 너~~~무 사랑하더라구요 오이냉국을... 덕분에 자꾸 먹다보니 요즘은 여름 필수 음식이 되었네요 오이 2개 미역kkindae0326.tistory.com가지구이오이무침닭볶음탕묵무침2025.04.09 - [대충 해먹기] - 더워지는 날씨 입맛 회복 메뉴 '묵무침' 레시피 더워지는 날씨 입맛 회복 메뉴 '묵무침' 레시피2024년 네덜란드는 분명히 5월까지 날씨가 안 좋았어요 하지만 올해는 벌써부터 꽤 따뜻해졌어요 급 묵무침이 먹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