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하지만 자꾸 손이 가는 반찬 '마카로니 옥수수 샐러드'

반응형
    반응형

    어릴때 경양식집에 가면 꼭 나오던 마카로니 옥수수 샐러드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 귀찮아서 만들어먹을 생각은 안했어요

    하지만 네덜란드에서 매일 한식해먹으면

    너무 돈이 많이 드니까 

    이렇게 또 간단하게 하나의 반찬을 만들어봤어요


    마카로니 옥수수 샐러드

    마카로니 1컵

    옥수수 통조림 1캔마요네즈 충분히설탕 1티스푼소금 1티스푼


    마카로니 1컵을 준비해주세요

    마카로니가 잠길만큼 물 부어서 끓여줍니다. 

    소금 1티스푼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찬물과 마카로니를 함께 넣고 끓이기 시작했다면 15분이면 충분합니다. 

    끓는 물에 넣으셨다면 좀 더 짧게 10~11분 정도만 끓여주세요

    시판용 옥수수 통조림 넣으면 왠만하면 솔직히 다 맛있어요

    통통하니 커져서 다 끓은 마카로니는 찬물로 헹궈서 물을 빼줍니다. 

    그 위에 옥수수 통조림 부어주세요

    통조림의 국물도 빠져야 하니까요

    마요네즈를 충분히 둘러주세요

    그냥 느낌대로 위에 마카로니가 대부분 가려진다 싶을 정도로 뿌려줍니다.

    설탕 1티스푼도 넣어주세요

    옥수수가 달달하기는 하지만 마카로니에도 단맛이 좀 필요해요

    휘휘 저어주면 밑반찬 하나가 금방 완성되었어요

    달달하니 맛있어서 남편은 숟가락으로 막 퍼먹더라구요

    돈까스 먹으면서 같이 먹었더니 저희집이 경양식 집이 되었네요

    날도 추운데 집에서 간단하게 해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