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양배추를 활용한 카레

반응형
    반응형

    평생 위가 좋지 않아서 고생중이다. 

    양배추가 위에 그렇게 좋다는데

    사실 활용해서 먹을만한 요리가 많지 않다

    이번에는 카레로 양배추 섭취

    반응형

    재료

    양배추 1/8통

    양파 2개

    감자 1개

    당근 1개

    카레용 돼지고기 1팩

    카레 가루

    후추 톡톡


    양배추 1/8통이 준비되었어요

    양배추는 사실 많이 넣어도 좋아요

    특별히 맛에 큰 영향은 없는것 같아요

    한입크기로 썰어주세요

    식촛물에 20분 정도 담궈줬어요 

    흑사병이 유행할때 호기롭게 도둑질을 하던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들이 그렇게 도둑질을 하면서도

    식초를 뿌리고 도둑질을 해서 흑사병에 걸리지 않았답니다. ㅎㅎ

    그만큼 식초가 각종 병균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준다고 하니

    저는 채소 씻을때 엄청 활용해요

    양파는 깍둑썰기해서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아주세요

    당근도 깍둑썰기해서

    따로 팬에 기름을 두르고 볶아주세요

    채소를 따로 볶으면 더 맛있고 채소가 향이 섞이지 않아서

    먹기 좋아요

    음식을 많이 먹다보면 마지막에 채소가 다 섞였을때

    특유의 향이 나는데 그런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근을 볶는 동안

    양배추는 흐르는 물에 헹궈서 물을 빼주세요 

    당근 겉면이 약간 색이 변했다면

    양파와 함께 볶아주세요

    불은 타지 않도록 약하게 해주세요

    당근을 옮기고 나면

    감자도 기름두른 팬에서 따로 볶아주세요

    돼지고기는 이렇게 마트에서 파는 한팩 기준이면

    충분합니다. 

    좀 더 들어가도 혹은 좀 덜 들어가도 맛은 비슷해요

    대세에 크게 영향은 없습니다. 

    돼지고기는 후추 살짝 톡톡 뿌려서

    볶아주세요

    겉면의 색이 변할 정도로 볶아주면 됩니다. 

    양배추는 바로 같이 볶아줍니다. 

    양배추의 물기가 있어서 타지 않아요 

    겉면이 익은 고기도 함께 넣어주세요

    제가 보통 사먹던 일반적인 카레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카레 여왕을 구매해왔어요

    헐..안에 3가지 가루가 들어있다니 

    조금 놀랐습니다. 

    육수소스를 넣어서 한번 볶았어요

    그런데 육수가 제 입맛에는 살짝 좀 느끼했어요

    버터향이 강했어요

    카레가루가 약간 굵게 굵게되어 있는데요

    같이 볶아줬는데

    금방 녹아요

    뭉침이 거의 없이 금방 이렇게 재료와 어우러집니다. 

    물을 첨가해주세요

    재료가 잠길만큼 부었습니다. 

    이제 중간불에서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주세요

    마지막 매콤소스는 조금씩 취향에 따라 넣어주세요

    저희는 매운걸 잘 못 먹어서 생략했어요

    밥과 비벼서 김장김치와 함께하니 완벽한 한상이었습니다. 

    먹기 힘들었던 양배추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카레여왕은....

    육수소스를 빼고 다음에 만들어봐야겠어요

    육수소스가 좀 느끼하더라구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