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만두 러버~~~비빔만두로 깔끔하게 즐기기

반응형
    반응형

    저는 비비고나 속이 꽉찬 만두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저희집 남편과 아이는 

    오로지 고향만두..ㅠ.ㅠ 

    저는 좀 다양한 만두를 먹고 싶은데요...

    그래서 저를 위해 그들과 함께 고향만두를 먹어야만 하는

    저 자신을 위해

    오늘은 좀 색다르게 비빔만두를 준비했어용

    반응형

    재료

    고향만두 1봉

    (어떤 만두든 상관없음) 

    당근 5cm 한도막

    양파 1/8도막

    양배추 1/8도막

    (양배추:양파:당근 = 3:0.5:1)

    시판김 1/2봉지

     

    양념장

    다진마늘 1스푼

    설탕 1스푼

    고추장 1스푼

    매실액기스 2스푼

    식초 1스푼

    깨소금 1스푼


    만두는 일단 열을 잘 맞춰서

    에어프라이기로 들어갑니다. 

    얼어있는 그대로 넣어도 괜찮아요

    저는 200℃ 20분 돌렸습니다. 

    양념장을 만들어야죠

    다진마늘 1스푼과 설탕 1스푼 넣어주세요 

    고추장도 1스푼 넣어주세요 

    저희는 집고추장이라서 단맛이 좀 적어요

    시판 고추장은 단맛이 조금 더 강합니다. 

    매실액기스 2스푼

    식초 1스푼

    깨소금 1스푼을 넣어주세요 

    잘 섞어주기만 하면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양배추, 양파, 당근을 얇게 채 썰어서

    열을 맞춰 놓아주세요 

    원하는 채소는 사실 무엇이든 넣어도 좋아요

    저는 위에 좋은 양배추를 가장 많이 넣고

    양파는 매울 수 있으니 약간만 넣어서

    깔끔한 맛을 줬어요

    당근은 색감 때문에...ㅎㅎ

    다 구워진 만두를 열을 맞춰서 놓아주세요 

    채소위에 양념장을 살살 뿌려주세요 

    시판김을 잘라서 넣으면

    맛이 또 좀 색다릅니다. 

    부순김이 집에 있다면 넣으셔도 좋고

    저는 가위로 얇게 잘라서 올렸어요 

     

    잘 섞어서 먹었는데 

    새콤달콤하니 깔끔한 맛이 

    만두를 더 땡기게 하더라구요 

    덕분에 엄청 먹었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