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영, 어남선생 레시피 따라하기 '후추치즈파스타'

반응형
    반응형

    남편이 TV를 보고 있다가

    와 저건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라면서 해먹어보자고 한

    류수영 후추치즈파스타

    해볼 수 있지 않을까? 라고 말했던 사람은 어디가고

    결국 제가 따라하게 되었습니다. 


    후추치즈파스타 재료

    파스타 2줌

    소금 1티스푼

    우유 200ml 1개

    (저는 125ml 2개 썼어요)

    물 800ml

    치즈 6장

    다진마늘 1스푼

    케챱 1스푼

    후추 그득히 

    고명으로 계란과 스팸


    이케아에서 남편이 집어든 비커 같은 계량컵입니다

    덕분에 저도 한번 써보네요 

    물 800ml 맞춰줍니다. 

    높이가 너무 낮지 않은 팬에 물을 끓여주세요

    집에 소세지 긴 버젼이 없어서

    스팸으로 대신했습니다. 

    나머지는 아이가 저녁으로 먹었네요 덕분에 신났습니다. 

    물이 팔팔 끓으면 소금 1티스푼 넣어줍니다. 

    2인분이니 파스타면 2줌을 넣어줍니다. 

    이거가지고 배가 부르겠어? 싶을만큼 넣어줘야

    그나마 배가 터질것처럼 먹어요

    아니면 양이 너무 많아요

    파스타를 팬 중간에 놓고 손을 한방에 탁 놔주면

    이렇게 면이 쫙 퍼집니다. 

    면이 익어가면서 팬 안으로 쏙 들어가게해주세요

    면이 익을 동안 다른 재료를 준비해야겠죠

    치즈 6장은 까서 준비해주세요

    저희집에는 우유 200ml가 없어서

    125ml 2팩을 준비해서 200ml 맞춰넣어야지 했지만

    결국 2팩 모두 넣었어요

    하지만 대세에 영향은 없습니다. 

    재료를 준비하다보면 이렇게 물이 쫄아있어요

    그럼 이제 아주 재빠르게 마무리해줍니다. 

    물이 거의 쫄아서 자작해졌다면 우유를 모두 넣어주세요

    우유가 끓을 동안 다른 팬에 계란을 구워줍니다. 

    계란은 한쪽에 빼주고 썰어둔 스팸을 구워주세요

    다진 마늘 1스푼을 끓고 있는 스파게티에 넣어주세요

    치즈 이불을 덮어주세요

    이제는 정말 잘 타기 때문에 스피드가 중요합니다. 

    치즈가 슬슬 녹을때 저어서 섞어주세요

    케챱 1스푼 넣어주면 색이 확 변합니다. 

    색이 변했죠? 이제 완전 꾸덕해졌습니다. 

    이제 완성입니다. 

    접시에 스파게티를 옮겨담고 원하는 고명을 올려줍니다. 

    남편은 스팸을 좋아하지 않고 저는 계란을 좋아하지 않아서

    각자 취향대로 올리고 후추를 뿌려줍니다. 

    집에 통후추는 있지만, 갈아주는 기계가 없어서

    그냥 시판 후춧가루 뿌렸어요

    제꺼는 스팸 2조각 올렸습니다. 

    집에 남아있던 피클을 모두 소진했어요

    와우, 진짜 느끼함의 끝판왕이었습니다. 

    남편이 막 그렇게 맛있지는 않고 너무 느끼한데? 라고 했네요

    굳이 다시 만들어먹을것 같지는 않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