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북리뷰

반응형
    반응형

    다 읽는 시간이 백만년은 걸린것 같은 책이다.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지은이 : 유목민

    초판 : '22. 4. 15

    발행처 : (주) 웅진 씽크빅


    <  줄  거  리  >

    주식을 잘하는 법에 대해 설명한다

    그냥 눈치로 단순 공부로 잘하는것이 아니라

    자신이 알고 있는 분야를 활용하고 공부도 하고

    자료도 부지런히 모으고 자신만의 믿고 거르는 기준과

    믿고 투자하는 기준 등을 만들어간 이야기다.

    <  북  리  뷰>

    이 책은 단순히 줄거리를 쓸 수 없는 책이다.

    정보를 요약하기에도 내가 가진 지식이 너무 부족함을 느끼게 해주었다.

    이 책을 보며 느낀점은

    아 내가 너무 마음만 앞섰구나

    이렇게 해야 전문가가 되는구나

    개미로 시작했다고 하고

    개미로 시작해서 성공 신화를 이루었다?

    솔직히 주식만을 업으로 삼고 경제/경영부터 공부하신 분들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이구나

    그래서 나는 여기서 주식을 포기해야겠다.

    그래서 저는 이제 ETF만 하기로 했습니다.

    이 책을 보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자신만의 기준을 만들고

    유목민 님께서 조언하시는 방향을 따라 오라고 하지만

    저는 대부분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했고

    주식을 포기하는 길로 접어들게 해준 책입니다. ㅠ.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