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냉장고 파먹기 '비트전' 만들기

반응형
    반응형

    계란장도 만들고

    피클도 만들고 나면 

    꼭 남게되는 비트....

    크기는 커서 조금씩 만드는 피클 등만으로는

    하나를 다 소진하기 어렵다. 

    비트전으로 예쁘게 만들어서 장보지 않고 반찬 하나 확보가능하다. 


    비트전 재료

    비트 1/2개

    튀김가루 2스푼

    부침가루 2스푼

    계란 1개

    물 종이컵 한컵


    비트가 반개나 남았어요

    껍질 벗겨 준비해주세요

    라쿠진 푸드프로세서 활용해서 채를 썰었어요

    이거 다 채썰어서 전을 하려면...ㅠ.ㅠ 

    생각만해도 아찔하네요 

    튀김가루 2스푼, 부침가루 2스푼 넣어주세요

    물을 종이컵 1컵 정도 넣었어요

    그리고 계란 하나 넣어주세요

    잘 섞어주세요

    빨~~~간 비트가 부침가루, 튀김가루 덕분에 찐핑크색으로 변했어요

    중불로 후라이팬을 달궈주면서 식용유를 충분히 둘러주세요

    약간 튀기듯이 구워야 맛있어요

    한스푼씩 올려서 얇게 올려서 구워주세요

    약간 바삭하게 구워주면 은근히 맛있어요

    비트는 맛이 강한 채소는 아닙니다. 

    하지만 애호박전 처음 먹었을때 와~~맛있다 보다는 괜히 손이 가는 맛이잖아요

    비트전도 처음 먹으면 엄청 맛있다기 보다는

    자꾸 손이 가는 맛입니다.

    간장 콕 찍어서 먹으면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전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