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복 쉐프님 요리 따라하기 '고기 듬뿍 고추잡채'

반응형
    반응형

    원래는 고추잡채 할때

    고기는 밑간만해서 활용을 했었습니다만

    이번에는 이연복 쉐프님의 레시피를 살짝 따라해보았어요


    고추잡채 재료

    잡채용 돼지고기 400g 정도

    적색 파프리카 반개

    노란 파프리카 반개

    양파 반개

    표고버섯 1개

    소금 1스푼

    후추 톡톡

    맛술 1스푼

    전분 1스푼

    계란 1개

    간장 1/2스푼

    굴소스 1.5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1스푼


    고기 10~20g은 차이도 안나니까

    찹채용 돼지고기 한팩사면 대충 맞아요

    맛술 1스푼, 소금 1스푼(저는 고기 잡내 제거를 위해 갈릭소금 사용)

    후추 톡톡 넣어주세요

    전분 한스푼 넣어 일단 버물버물 해주세요

    계란 넣어서 농도보고 추가해주세요

    계란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저희집 계란 1개는 좀 많았어요

    계란양이 많아서 전반적으로 질척 거리길래

    전분을 좀 더 추가했습니다. 

    채소를 더 좋아하시는 편이라면

    파프리카 색깔별로 한개씩 다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아이와 함께 먹을꺼라서 이렇게 씻어두고도

    각 반개씩 사용했어요

    기름 살짝 두른팬에 고기를 넣고

    들러붙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잘 저어주며 익힙니다. 

    겉면이 이렇게 잘 익은것 같으면 다른 접시에 덜어놔주세요

    저는 깜빡하고 키친타올을 사용했어요

    전분기 때문에 들러붙으니 꼭 종이호일을 사용하시거나

    그냥 그릇에 옮겨주세요

    다시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프리카를 먼저 후다닥 볶아줍니다. 

    볶다가 파프리카가 약간 힘이 빠지려고 하면

    양파와 썰어둔 표고버섯을 추가해주세요

    양파와 표고버섯은 금방 익으니까

    2~3번 뒤적인 후 고기를 다시 넣어줍니다. 

    굴소스 1.5스푼, 간장 반스푼, 참기름 한스푼 넣어서

    빠르게 볶아주시고 불 꺼주세요

    깨소금 뿌려서 마무리하면 끝입니다. 

    간단하게 요리 하나가 완성되었어요

    꽃빵을 사두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네요

    계란물 조절이 약간 관건인것 같아요

    그것만 빼면 어렵지 않으니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