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편한 간식 '식혜 떡볶이'

반응형
    반응형

    떡볶이를 너무 사랑하지만

    사실 너무나 귀찮아합니다.

    이번에 신박한 요리법을 배웠어요 

    식혜 떡볶이...

    너무너무 편하더라구요 

    이제 자주 해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식혜 떡볶이 재료

    떡 2주먹

    긴 사각 오뎅 8개

    식혜 2병

    고추장 1스푼

    간장 1스푼

    계란 1개

    파 1뿌리


    얼려둔 떡을 물에 담궈서 녹여주면서

    잘 떨어지도록 해주세요 

    저희집은 도톰한 오뎅을 좋아해서

    이렇게 도톰한 사각 오뎅을 준비했습니다. 

    한입크기로 뭉텅뭉텅 썰어주세요 

    살짝 담궈둔 떡은 톡톡 떼서 물에 불려줍니다. 

    채를 두고 그 위로 식혜를 부어줍니다. 

    밥알은 빼주세요 

    먹을때 식감이 그닥 좋지 않으니까요

    크게 뜬 고추장 1스푼을 풀어주세요

    센불로 끓여주시면서요

    간장 1스푼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용암처럼 끓으면 이제 거의 다했어요

    떡을 넣어주세요

    오뎅도 넣어주세요

    파 1뿌리 대충 썰어주세요 

    채소 싫어하시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썰어둔 파 넣어서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이 상태에서 5분만 끓이고 불 꺼주세요 

    2022.04.22 - [나를 돌보는 방법] - 신세계를 선사한 신박한 아이템 '계란찜기' 내돈내산 후기

     

    신세계를 선사한 신박한 아이템 '계란찜기' 내돈내산 후기

    남편은 삶은 계란을 너~~~무나 좋아하지만 일단 내가 너~~~무나 싫어한다. 남편이 좋아하는 삶은 계란은 흰자는 다 익었지만, 노른자는 중간은 익지 않앗 살짝 흐르고 노른자 겉면은 아주 살짝 익

    kkindae0326.tistory.com

    계란은 계란찜기에서 쪄서 준비했습니다. 

    쪄준 계란을 반으로 쪼개서 올려주면

    이대로 떡볶이 완성

    남편은 제가 그냥 한 떡볶이가 더 맛있다고 하지만

    저는 이게 편하고 맛있고 딱 좋았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