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으로 만든 샐러드 붓기 빼고 맛있게 즐기고...

반응형
    반응형

    단호박으로 샐러드를 만들어서

    붓기도 빼고 맛도 있고...


    단호박 샐러드 재료

    단호박 1개

    버터 1스푼

    마요네즈 2스푼

    설탕 1스푼

    건포도 1줌

    잣 1줌


    단호박을 하나 샀어요

    회사에서 반찬으로 단호박 샐러드가 나왔는데 

    너무 맛있어서 단호박을 하나 샀다. 

    단호박 꼭지가 있는 부분에 칼집을 넣어서 

    꼭지를 따주세요 

    단호박이 생각보다 엄청 딱딱해서 칼이 잘 안들어가요

    꼭지 안 따고 조각내려면 오히려 힘드니까

    칼을 세로로 찔러넣어서 칼집을 내주고

    마지막에 칼을 살짝 들어서 꼭지를 톡 빼주세요 

    그리고 조각을 내줍니다. 

    단호박이 엄청 딱딱해서 온 힘을 들여서 칼로 잘라줘야해요

    숟가락으로 씨를 긁어서 빼주세요

    찜기에 썰어둔 호박을 차레로 넣어주세요

    껍질이 아래로 가게 찌면 좀 더 오래 쪄야 하니까

    가능한한 속이 아래로 향하도록 넣어주세요

    뚜껑을 덮고 불을 켜서 30분 정도 익혔어요

    손이 아파서 저는 단호박을 꽤 큰 조각으로 잘랐어요

    단호박을 좀 더 작은 조각으로 나눈다면 

    시간을 줄여줘도 충분히 익습니다. 

    젓가락으로 찔러서 쑥 들어갈 정도면 다 쪄진겁니다. 

    다 쪄지면 속살이 좀 더 노랗게 변해요

    뚜껑 열어서 살짝 식혀주세요

    숟가락으로 속살만 빼주세요

    껍질을 굳이 까지 않아도 속살이 쏙쏙 잘 분리됩니다. 

    저는 완전히 호박이 식기전에 다 분리했어요

    그래서 굳어있는 버터를 한스푼 넣어도

    호박의 열로 녹습니다. 

    혹시 호박이 다 식은 후 손질하신다면

    버터를 10초만 렌지 돌려서 녹여서 넣어주세요

    마요네즈 두 바퀴정도 둘러주면

    좀 더 부드러운 샐러드를 만들 수 있지만

    대신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아요 ㅎㅎ

    단호박 맛을 살짝 보고 달지 않은 단호박일때는

    설탕을 한스푼 넣어주세요

    단호박이 꽤 달다면 설탕 안 넣으셔도 됩니다. 

    꾹꾹 눌러주듯이 서로 섞어주세요

    이 상태로 꽤 맛있지만 좀 심심한 느낌입니다. 

    건포도를 한 줌 넣어주면

    씹히는 맛도 있고 새콤달콤하니 꽤 재미난 느낌이 납니다. 

    이렇게 섞어주기만 하면 건포도 호박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저는 추가로 잣을 한 줌 넣었어요

    견과류를 먹어야 하는데 제가 워낙 안 좋아해서

    샐러드에 넣어서 섞어 먹으면 잘 먹을 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호박 샐러드는 완성이 되었습니다. 

    버터와 마요네즈가 들어가서 다이어트에 도움은 덜되지만

    호박이니까 붓기는 좀 빠지겠죠 ㅎㅎ

    식빵에 살짝 올려주면 간단하게 샌드위치도 완성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