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김미경의 리부트

반응형
    반응형

    #책제목 : REBOOT

     부재 : 김미경의 리부트 (코로나로 멈춘 나를 다시 일으켜 세우는 법)

     

    리부트

     

    # 저자 : 김미경

    - 이분의 강의를 들으면 어떻게든 무엇이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 Dream on이라는 책을 먼저 읽어보니 재미도 있고, 나를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하는 유익한 책이었다.

    - 이분의 책은 나를 항상 새로운 곳에 데려다 놓는것 같다.  

     

    리부트

     

     

    # 발행 : '20.07.01

    - 20.7.16일에 초판 5쇄를 발행했으니 많은 사람이 읽었을테고, 내가 산 책이 5쇄이니 이후

      더 많이 발행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 줄거리

      코로나로 인해 변하는 세상에서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제안한다.

      첫번째, 디지털 세상에 적응해야 한다. 선택이 아닌 필수!!!

      두번째, 계속 배우고 즉각적으로 활용하여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는 독립적으로 일하는 사람이 되자

      세번째, 이제는 안전은 모든 사업의 기본이다. 무엇을 하든 safety를 기본으로 하라

      네번째, 앞으로 돈을 관리하는 방법이 달라져야 한다. 다른 시대에 다른 관리 방안을 찾아라

     

    # 책의 느낌

      나는 매주 아이를 데리고 주변의 장소로 나들이를 다녔고,

      아이의 나이에 맞게 새로운 놀이를 해왔고,

      남편은 항상 새로운 전자제품을 사들여 집에서 사용해왔다.

      이런 나를 보고 회사 후배는 블로그를 하면 좋을것 같은데 왜 하지 않느냐고 물었다.

      나에게는 다양한 핑계가 있었다. 바쁘고 귀찮고 매일 컴퓨터를 하지만 블로그를 새로 배우는 일이

      힘들것 같았다.

      하지만 이책을 읽고 이렇게 디지털에서 멀어지는 내가 두려웠고, 회사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나를 반성할 수 있었다.

     김미경님의 책은 항상 나를 무언가 도전하게 만든다.

     

     

    반응형

    '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북리뷰]보건교사 안은영  (28) 2021.01.08
    [북리뷰]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38) 2021.01.06
    [북리뷰]달러구트 꿈백화점  (16) 2020.12.21
    [북리뷰]라이프 리스트  (10) 2020.12.15
    [북리뷰]해리포터  (7) 2020.12.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