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금은 곱창과 함께~~~ '상남시장 부산양곱창'

반응형
    반응형

    지난주에 곱창 포스팅을 했는데

    또 하는거보고 어딘가 쟁여둔걸 푸는구나 하실까봐

    말씀드려요 

    네...저 2주 연속 곱창 뽀개고 왔어요 ㅎㅎ


    부산양곱창

    전화번호 : 055-263-6283

    주소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16

    상남시장 3층 D동 334호


    3층 제일 끝쪽이니 가게 번호를 잘 보시고 찾으시면 됩니다. 

    부산 양곱창 정말 예~~~전부터 유명했지만

    가볼 기회가 없어서 처음 가봤어요

    저희가 회사 땡 마치자마자 바로 뛰쳐 나가다보니

    갔을때 첫 손님이었습니다. 

    저희가 다 먹고 나올때쯤에는 손님이 꽤 많았어요

    이제 시켜봐야겠죠?

    저는 대창을 사랑하지만 염통을 사랑하는 친구가 있어서

    모듬 '대'자로 시작했습니다. 

    기본 세팅입니다. 

    곁들임 반찬이 최근 생기는 집들과는 좀 달라요

    예전에 반주하던 그런 분위기의 밥반찬이 많습니다. 

    전은 고기가 구워지기전에 순삭되었구요

    나머지 반찬들은 샐러드, 생다시마, 미역줄기 볶음

    번데기, 명이나물장아찌, 멸치볶음입니다. 

    깻잎장아찌와 고추장아찌도 있는데요 

    문제는 장아찌 위주의 반찬이다 보니 먹다보면

    좀 짜긴해요 

    순식간에 고기를 올려서 고기를 가져오셨을때 완벽한 하나의 세팅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일단 양을 먼저 올려주십니다. 

    양을 2덩이 올리고 난 후의 대자 한상입니다. 

    염통, 양, 대창이 있어요

    염통과 대창을 올려서 구워주십니다. 

    마늘때문에 타지 않을까 하는 순간 어디선가 갑자기 나타나서셔

    샤샥 뒤집어가며 구워주세요

    그러니 걱정말고 드시기만 하면 됩니다. 

    전반적으로 구워서 한번 자르고 나면

    그 위에 마늘 소스를 부어서 구워주세요

    거의 마늘 범벅이죠

    하지만 신기하게 먹을때는 마늘향이 그렇게 강하지는 않아요

    살살 돌려가며 구워주시고

    구워진 마늘은 한스푼씩 떠서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각 개인 접시 위에 올려주세요 

    그럼 고기 한점 찍어서 올려주신 마늘과 먹으면 진짜 맛나요

    소스에도 생마늘이 한가득있긴하지만

    모두 같이 먹어도 마늘때문에 속이 아리거나 혹은 매운 맛은 없습니다. 

    설마 저희가 '대'자 하나로 끝냈을까요 ㅎㅎ

    여자 3명이 가서 '소'자도 하나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이날은 술을 전혀 마시지 않았어요

    같이간 구성원이 술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요

    그래서 더 많이 먹을 수 있었네요 

    구워먹고 끝내면 못배운 사람이쥬~~~

    곱창전골 '소' 하나 시켰습니다. 

    음.... 곱창전골은.... 그렇게 막 소름끼치게 맛있지는 않았어요

    곱창이 막 그득하고 그렇지도 않고

    그렇다고 얼큰하다거나 그런 맛도 별로 없었어요

    볶음밥을 또 먹어줘야 코스 요리 완성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이것까지 먹었는데요 

    제가 앞에서 말했듯이 곁들임 반찬이 모두 짜요

    그리고 대창도 워낙 마늘소스 범벅이다보니 짭쪼롬하구요

    그런데.... 그에 비해 곱창전골과 볶음밥은 간이 좀 슴슴합니다. 

    그렇다보니 오히려 곱창전골과 볶음밥이 맛있는지 잘 모르겠었네요 

    총         평

    1. 대창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돈 걱정 없을때는

    부산 이화양곱창이 좋아요

    2021.02.13 - [대충 해먹기] - [내돈내먹] 마산 부산이화양곱창 캬~~~ 술이 들어간다~~~짝짝짝

     

    [내돈내먹] 마산 부산이화양곱창 캬~~~ 술이 들어간다~~~짝짝짝

    캬 여기는 소주를 부르는 곳입니다... 비수도권은 10시까지로 제한이 조금 느슨해졌어요 그리고 저의 지인의 주변에 변화가 좀 생겨 함께 양곱창을 촵촵 해보았습니다. 최근 제가 올린 음식점들

    kkindae0326.tistory.com

    2. 전반적으로 곱창, 양 모두 괜찮고

    웨이팅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고

    이화양곱창보다 약간 저렴하게 먹으려면 

    이곳 '부산양곱창'이 좋은것 같아요

    3. 술을 적당히 마시고 고기도 괜찮고 돈도 약간 세이브하면서

    볶음밥까지 즐기려면 곱창가가 좋아요

    2022.04.16 - [내돈내먹] - 무조건 많이 먹을 수 밖에 없는 창원의 맛집 '곱창가'

     

    무조건 많이 먹을 수 밖에 없는 창원의 맛집 '곱창가'

    항상 조금만 먹어야지 하고 다짐을 하지만 이 곳에 갈때는 사실 가기전부터 이미 많이 먹고 말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찐 맛집 '곱창가' 내친돈내먹 찐후기 곱창가 전화번호 : 055-266-1124 주소 : 경

    kkindae0326.tistory.com

    4. 적은 인원이 속닥하게 술 한잔 제대로 하기 좋은 곳은

    곱창 7이 좋은것 같아요

    2022.09.24 - [내돈내먹] - 내장을 너무 좋아하는 친구들과 찾아간 맛집 '곱창 7'

     

    내장을 너무 좋아하는 친구들과 찾아간 맛집 '곱창 7'

    파리에서 한국 온지 얼마되지도 않았건만 역시나 회사 생활은 매일매일 욕할 거리가 생기죠 ㅎㅎ 그래서 친구들과 함께 내장을 씹으며 남도 씹으러 출동하였습니다. ㅎㅎ 곱창 7 전화번호 : 055-2

    kkindae0326.tistory.com

    맛 : 이화양곱창 > 부산양곱창 > 곱창가 > 곱창7

    가성비 : 곱창가> 부산양곱창 > 곱창7 > 이화양곱창

    술마시기 좋은곳 : 곱창7> 곱창가 > 부산양곱창 > 이화양곱창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