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만들어먹는 깻잎김치 확보

반응형
    반응형

    남편이 깻잎을 그야말로 사랑합니다. 

    그래서 자주사는데 

    이번에는 좀 넉넉히 사서

    깻잎김치를 만들었어요


    재료

    시장기준 깻잎 2묶음

    양파 반개

    당근 1/4개

    다진마늘 2스푼

    고춧가루 4스푼

    진간장 6스푼

    액젓 1스푼

    매실청 2스푼

    깨소금 1스푼


    깻잎은 씻어서 물기를 충분히 빼주세요

    양념장 먼저 준비합니다. 

    다진마늘 2스푼

    (저는 얼린거ㅠ.ㅠ)

    양파와 당근을 채썰어주세요

    얇게 썰수록 좋은데 

    저는 칼질을 잘 못해요

    양파가 너무 크네요.ㅠ.ㅠ

    고춧가루, 액젓, 간장 등 

    모든 양념을 추가해주세요

    섞어서 양념을 만들어두는데

    양파나 당근의 숨이 좀 죽도록

    10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양념장을 발라주는데요

    지금은 양념이 걸쭉해서 잘 안발리는것 같지만

    각종 채소들이 숨이 죽으면서

    물이 생겨요

    그럼 양념이 흥건해지니까

    양념은 2장씩 정도마다 넉넉히 발라주세요

    2장씩 바르면 금방 발라져요

    금세 2통의 반찬을 완성했습니다. 

    저는 정말 칼질이 익숙해지지가 않더라구요

    저와 같은 요린이도 

    충분히 먹고 살 수 있는 쉬운 요리이니

    꼭 한번 해드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