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용어 변경 현황

반응형
    반응형

    과학용어가 변경되었다.

    와우 심지어 최근이 아니라 2005년에 변경되었답니다.

    사유는 기존 용어가 독일식이거나 일본식으로 표현되었던 것을

    국제기준에 맞게 변경했다고 합니다.

    2005년 변경이니 아마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시겠지만

    저는 처음 보고 완전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나름 엔지니어로 일하면서 과학용어와는 가깝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나 모르고 있었다니요. ㅠ.ㅠ

    <과학용어>

    심지어 과학용어로 아재와 요즘 사람을 구분 가능하다는데...

    처음에는 저와 남편 모두 그냥 애들이 하는 말 아니야?

    줄임말 같은거라고 했엇습니다.

    헉...그런데...

    <아이 책>
    <메탄 표현>

    아이 과학책에 이렇게 떡하니 나오네요....

    아마 용어가 바뀐지 모르고 읽었다면

    우리가 모르는 뭔가가 있다고 생각했을꺼예요...

    앞으로 아이 책도 읽어주고

    아이 공부도 봐줘야 하는데

    용어 바뀐건 꼭 체크해봐야겠습니다.

     

    용어는 둘 다 사용가능하다고 하지만

    교육은 새로운 용어로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서울 교육청 자료중 참고할만한게 많네요

    아래의 스토리도 참고하세요^^

    story.kakao.com/ch/seouleducation

     

    서울교육님의 스토리

    소소한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서울교육님의 스토리를 확인해보세요.

    story.kakao.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