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 제대로 잡은 '돼지갈비찜 레시피'

반응형
    반응형

    유럽은 모든 가축을 아주 자유롭게 키워요

    덕분에 조금 더 질기고, 조금 더 잡내가 납니다. 

    돼지냄새와의 거의 전쟁이 되어가고 있어요

       ---   돼지갈비찜   재료    ---

    돼지갈비 7~8쪽

    감자 3개당근 1개양파 1개대파 1뿌리빨간 고추 2개다진마늘 2스푼다진생강 1스푼설탕 2스푼꿀 또는 올리고당 2스푼간장 10스푼참기름 1스푼통깨 솔솔

     

    ---- 돼지갈비 냄새 잡기 재료   ---사과 1개양파 1개대파 1뿌리통후추 10~20알월계수잎 3~4장커피 2봉지

    돼지갈비는 2시간 정도 핏물을 빼주세요

    솔직히 대부분의 한국 돼지고기는 30분정도만 핏물 빼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여기는 아닙니다. 2시간 빼야해요

    핏물에서 잡내가 많이 나니까 한국에서도 잡내에 예민하시면

    2시간 이상 충분히 핏물 빼주세요

    핏물 뺀 고기를 흐르는 물에 1~2번 씻어주시고

    고기가 잠기도록 물을 붓고, 사과, 양파, 대파, 월계수 잎, 통후추, 

    커피도 2봉지 넣어서 끓여주세요. 

    팔팔 끓으면 10분 정도 더 끓여주시구요

    모든 재료와 국물 다 버리고 고기만 흐르는 물에 꼼꼼히 한번 씻어주세요

    깨끗하게 씻은 고기를 잠기도록 물을 부어서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끓는 동안 각종 양념을 넣어줄꺼예요

    항상 단맛이 나는 재료부터 넣어주세요.

    그럼 많이 넣지 않아도 단맛이 제대로 베어들어요

    설탕 2스푼 넣어주세요

    저는 꿀을 2스푼 넣었어요, 꿀이 없다면 올리고당, 조청, 물엿

    어떤것도 괜찮아요. 저는 음식 여기저기 꿀을 대신 사용합니다.

    다진마늘 2스푼 넣어주세요. 저는 얼려둔 다진마늘 사용했어요

    다진생강도 1스푼 넣어주세요. 잡내잡기 위한 노력은 끝나지 않았어요

    간장 10스푼 넣어주세요

    끓이면서 각종 채소도 넣어줄겁니다. 

    당근 1개 깍둑썰기해서 넣어주세요

    감자도 깍둑썰기해서 넣어주시구요

    20분 동안 뚜껑을 닫고 끓여주세요

    고추, 양파, 대파를 듬성듬성 썰어 준비해주시고요

    20분뒤에 모든 나머지 재료를 넣고 10분 더 끓여주세요 

    마지막에 참기름 1스푼 돌려주시면 완성입니다. 

    완성되었습니다. 

    마지막에 덜어서 통깨 솔솔 뿌려줬더니

    잡내없이 잘 익은 돼지갈비찜이 완성되었습니다.

    살이 금방금방 뼈에서 분리되고 좋았어요

    모두들 잘 챙겨드시고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