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은 한국에서 가기로 해요 'Nemo 과학 박물관'

반응형
    반응형

    회사 동료가 너~~~무 좋다고 강조한 곳이 있어요

    아이들을 위해 너~~~무 좋다는 곳

    NEMO 과학 박물관입니다. 


    NEMO Science Museum

    Oosterdok 2, 1011 VX Amsterdam

    오전 10시 ~ 오후 5시 30분

    https://www.nemosciencemuseum.nl/nl/

     

    Home - NEMO Science Museum

    NEMO is het grootste science museum van Nederland voor jong en oud. Ontdek hoe fascinerend wetenschap en technologie zijn.

    www.nemosciencemuseum.nl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됩니다. 

    시간 예약은 필요없고, 날짜만 예약하면 됩니다.

    4살 이상이라면 : 17.5 유로

    뮤지엄 카드가 있다면 무료


    주변이 모두 물로 둘러쌓인 박물관은

    입구까지 걸어가다가 진짜 얼어죽을뻔 했어요 ㅠ.ㅠ

    역시 네덜란드의 바람은..ㅠ.ㅠ

    천장에 달려있는 풍선같은 아이는

    크기와 길이 모두 변하기 때문에 일단 신기해요

    예약을 굳이 하지 않아도 바로 티켓 구매 가능하긴 한것 같아요

    뭔가 블록 맞추기이고, 블록을 맞춰가며 서로 이기고 지는것 같은데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해서 저희는 그냥 모양만 맞춰봤어요

    사진 뒷편을 보면 네덜란드 부모님들은 대부분 이 블록 놀이를

    알고 있는건지, 아이에게 열심히 설명을 하더라구요

    당연히 어디든 있는 정전기 실험입니다. 

    가장 위에는 인체에 관련된 것들이 있어요

    체력장 시간에나 해본 유연성 테스트입니다. 

    저희집은 아빠가 제일 못하는데 다리가 길어서라고 우기더라구요

    손을 가져다대고 버튼을 누르면 핏줄등이 보입니다. 

    저는 핏줄이 정말 많이 보이던데,

    아이와 남편 손은 거의 핏줄이 보이지 않았어요

    피부색 혹은 나이에 따라 다른 신체 부위를 볼 수 있어요

    어떤 신체적 행위가 가능한 사람의 비율도 알 수 있어요

    저 손모양 저는 아주 쉽던데 왼쪽손은 어려운가봐요

    14%의 사람만 가능하다네요 

    대장을 볼 수 있는데요

    버튼을 누르면 아주 제대로 빵구 소리가 납니다.

    아이와 버튼 한번 눌렀다가 정말 빵 터졌네요

    왠지 냄새까지 날것 같은 느낌입니다.

    각종 천체와 지구온난화와 관련된 정보와 실험도 많아요

    저 방어막을 들고 지구로 날아오는 운석을 막아내느라

    많은 아이들이 열심히 뛰어다녔어요

    분명히 사람수를 제한하지는 않는것 같아요

    정말 사람이 바글바글이라는 의미를 알 수 있었어요

    시간별로 선생님이 실험 강의도 해주시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몰려서 듣더라구요

    이런 실험 도구를 활용한 실험인데요

    저희 아이에게는 이미 너무 유치해진 실험이라서

    이 곳에 사람이 몰린 동안 저희는 다양한 기구를 체험했어요

    문제는 다양한 설명을 모두 직관적으로 읽기에는

    영어 실력이 부족해서 대충 체험하면서 체득했어요 ㅎㅎ

    소리와 빛, 전기에 관한 실험 기구들이 모여있는 층도 있어요

    자신의 무게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의자도 있었네요 

    전동기를 돌려서 전구에 불도 켜봤습니다. 

    아빠의 끝이 없는 설명에 아이는 도망을 갔네요

    아이가 어릴때 자주 갔던 키즈카페에 이런 비눗방울이 있었는데 

    여기서 해보는 사람들이 많았어요

    역시 마지막은 기념품샵이죠

    결국 저희도 조립해서 만드는 DIY 정원을 사왔는데요

    까보니까 와우..완전 어려워서 살짝 미뤄두고 있습니다. 

    <    총   평   >

    꽤 괜찮았지만, 이제 저희 아이에게는 좀 유치했구요

    실험 기구들이 다닥다닥 붙어있고 사람이 너무 많아서

    체험이 쉽지 않았습니다. 한국에는 이제 도시마다 있는 과학 박물관이여기에는 드물다보니 사람이 몰리는것 같아요과학 박물관의 테마 선정, 구성 등의 면에서굳이 이곳 과학 박물관을 가볼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과학 박물관은 한국이 훨씬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