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초초 간단 요리 감자볶음

반응형
    반응형

    저는 사실 이 요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냥 목막혀요..ㅠ.

    근데 남편이 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카레하고 남은 아이들을 한번에 투하~~~ ㅋㅋ

    재료 : 감자 4개, 당근 반개, 양파 반개, 소금 반스푼

    감자를 채 썰어주세요

    그런데 감자에 전분이 많잖아요

    그래서 잘 못 하면 떡이된답니다.

    그러니 채를 썰자마자 물에 담궈주세요

     

    물에 담겨 있는 동안 당근을 채썰어주세요

    그리고 감자를 채에 받쳐서 물을 빼고

    한번더 싹 헹궈주세요 그럼 전분기가 쪽 빠져요....

    기름 두른 팬에 감자를 투하....

    소금 반스푼 투하

    조금 익혀주세요

    저희는 남편이 당근을 좋아하지 않아서

    당근은 좀 얇게 채 썰고 감자는 좀 굵직하게 썰었어요

    동일한 크기로 써셨다면 한번에 넣고 소금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감자를 한 두번 뒤적이다 보면

    물기가 베어나옵니다

    그때 당근을 넣고 한번 섞어서

    뚜껑을 닫아주세요

    뚜껑을 닫지 않으면 위치에 따라 익지 않고 서걱거리는 야채가 씹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자가 약간의 투명함을 보이면

    뚜껑을 열고 양파를 넣어 감자 하나를 맛보세요

    아마 폭 익지는 않았을텐데요....

    그렇다면 안에 있는 물기도 날릴겸

    뚜껑을 열고 볶듯이 섞어주세요

    양파가 숨이 죽을때쯤 한번 더 맛을 보고

    다 익었다면 깨소금 뿌려 마무리

    다 익지 않았다면 불을 최대한 줄이거나 끄고

    뚜겅을 닫고 기다리시면 다 익습니다.

    그럼 요롷게 오늘도 반찬 하나를 마무리 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