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구이 닭 사먹으러 멀리갈 필요있나요 집에서 해먹어요

반응형
    반응형

    저는 기름이 쪽 빠진 통구이 닭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요즘은 잘 파는데도 없고 또 막상 먹으러가면

    원래 상상속에 있던 그 맛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만들기로 했습니다. 


    통구이 닭구이 재료

    닭 1마리(중닭)

    버터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허브솔트 or 갈릭솔트 솔솔

    찹쌀 1/2컵


    찹쌀 1/2컵은 물에 불려주세요

    가능하면 1시간 불려주시고, 

    시간이 없다면 물과 함께 전자렌지 5분 돌려주세요

    소스볼에 버터 1스푼과 다진마늘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전자렌지로 2분 돌려줍니다. 

    다진마늘을 얼려둔게 아니라 마늘을 다져서 쓰실 예정이라면, 

    버터 1스푼만 넣고 1분만 돌려주세요

    이렇게 소스가 완성되었습니다. 

    닭을 뒤집어서 등부분에 먼저 소스를 발라주세요

    처음에는 버터 위주로 발라줍니다. 

    저는 배를 가른 닭을 구매했어요

    그래야 닭 내부까지 깨끗이 씻을 수 있거든요

    깨끗이 씻은 닭의 배안에 불려둔 찹쌀을 넣어줍니다.

    닭의 다리 한쪽에 칼집을 넣어서 다른 다리를 끼워주시구요

    집에 있는 실로 닭의 몸통을 잘 감아주세요

    꼭 묵지 않아도 2~3번 감아주기만 하면 잘 풀리지 않아요

    닭 위에 마늘과 버터를 듬뿍 발라주세요

    저는 갈릭솔트를 선택했어요

    솔솔 뿌려줍니다. 

    갈릭솔트가 없다면 그냥 집에 있는 어떤 소금도 괜찮아요

    저는 에어프라이기에 스팀 기능이 있어서 먼저 스팀으로 20분 조리했습니다. 

    그럼 배속 찹쌀이 알맞게 익어요

    스팀 기능이 없다면 분무기로 닭배근처에 물을 충분히 뿌려주세요

    에어프라이기능으로 30분 돌려주고, 

    뒤집어서 소금 더 뿌려서 30분 돌려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통닭구이입니다. 

    저희 식구는 보통 닭 1마리 다 못먹었어요 분명히...

    하지만 이 닭은 한마리 다 호다닥 먹었어요

    배안에 있는 찹쌀도 정말 잘 익어서 촉촉하니 잘 먹었네요

    물가도 비싼데 굳이 시켜드시지 마시고,

    집에서 에프에 닭한마리 맡겨보세요

    싸고 편하게 완성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