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믹스 활용 '똥빵' 만들기

반응형
    반응형

    사실 원래는 머핀을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희 머핀은 가족들 사이에서

    '똥빵'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어요 ㅠ.ㅠ 


    똥빵 재료

    와플믹스 1봉지

    계란 1개

    녹인 버터 2스푼

    코코아 가루 2스푼

    물 반컵

    곁들여 먹을 시럽


    윤아 와플기계 사실 써보면 은근 불편해요 ㅠ.ㅠ 

    와플믹스도 사놓고도 잘 안해먹게 되네요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변신시키고자 합니다. 

    무지개떡 해보려고 사둔 코코아가루도 활용해봅니다. 

    와플믹스 가루를 준비해주세요 

    계란 1개를 넣어줍니다. 

    녹인 버터 2스푼 넣어주세요 

    코코아가루 2스푼 넣었어요

    생각한 메뉴는 폭신폭신 예쁜 머핀이었습니다. 

    그리고 물을 반컵정도 넣어줍니다. 

    신나게 섞어주세요 

    반죽이 걸쭉하게 완성되었습니다. 

    에어프라이기에 머핀용 종이그릇을 깔고

    반죽을 2스푼씩 넣어주세요 

    에어프라이기 180도로 20분 돌렸습니다. 

    분명히 반죽을 넣었을때는 나름 괜찮았는데

    구워지는 동안.... 

    어찌 제가 숟가락으로 반죽 떨어뜨릴때의 모양으로 돌아온것인지

    이렇게 한쪽이 삐쭉 올라온 모양이 되었어요

    머핀은 완전 촉촉하잖아요 

    이 똥빵은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합니다. 

    시럽에 콕 찍어먹으니 맛은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모양은 그냥...

    똥빵이 되었네요 ㅠ.ㅠ 

    모양은 이래도 먹을만하니까

    집에 남아서 굴러다니는 와플믹스가 있다면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