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흑돼지 오겹살 맛은 베스트, 정성과 청결은 베스트 오브 베스트 맛집 '돈뜰' 내돈내먹 후기

반응형
    반응형

    제주도에 갔다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오겹살

    원래 계획한 곳이 있었는데 고기국수를 너무 먹은 날 

    저녁을 계획한 곳에서 먹기에는 배가 너무 불러서

    숙소에서 한템포 쉬고 장소를 바꿔서 저녁을 먹었다. 


    제주 흑돼지 맛집 '돈뜰'

    전화번호 : 064-772-1357

    주소 :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2883

    주차는 돈뜰앞에 주차장이 꽤 넓으니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정성스런 고깃집이라는 상호가 그냥 하는 말이 아니었습니다. 

    메뉴는 다양합니다만, 저희는 흑돼지 오겹을 주문했어요

    아이를 생각해서 돼지갈비양념을 추가하려고 했는데

    직접 만들어둔 갈비만을 판매하고 있어서

    Sold out 상태였습니다. 

    주문하면 밑반찬이 세팅되는데

    한정식인줄 알았어요 다양하고 깔끔한 반찬이

    심지어 조금씩이 아니라 푸짐하게 담겨나옵니다. 

    버섯장아찌, 피클, 양파장아찌등 일단 기본 반찬이 깔끔합니다. 

    절인 오이, 김치, 콩나물 무침도 깔끔하고 맛있어요

    오뎅볶음, 소세지, 파채무침입니다. 

    소세지는 또 재빠른 재손이 이미 제입으로

    하나 넣어서 약간 부족해보이네요 ㅎㅎ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좌석과 테이블 좌석이 있는데

    지금은 테이블 좌석만 운영하고 계세요

    덕분에 좌석이 조금 적은감이 있었네요 

    테이블 좌석간에는 이렇게 제주식 담이 있어서

    제주도에서 밥을 먹고 있다는 생각이 확 들더라구요

    주방이 보이는데요

    오른쪽 파란 불빛 냉장고에서 저온 숙성을 하신다고 해요

    저희가 먹은 오겹살은 3일 정도 숙성되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숯이 들어왔는데 숯이 좋은지 향이 이미 좋았어요

    젓갈과 채소도 올려주는데

    저희는 젓갈은 그닥....

    캬..오겹살 올라왔습니다. 

    구워서 다 잘라주시니 편하게 드시면 됩니다. 

    새송이 버섯은 특이하게 가로로 잘라주시더라구요

    이것도 꽤 식감이 좋더라구요

    고기는 이렇게 일일이 잘라주세요

    이정도로 잘라주시면 여기서는 직접 구워드시면 됩니다. 

    숯향이 베어서 고기가 감칠맛이 장난아닙니다. 

    배가 부르다고 계속 그러면서도 고기 1인분 추가했어요 ㅎㅎ

    여기는 공기밥이 없습니다. 

    모두 이렇게 일일이 솥밥을 지어주십니다. 

    솥밥이 정말 맛있어요

    김치찌개를 하나 시켰는데 또 저의 빠른 손이

    이미 한국자 먹어버렸어요 ㅎㅎ

    고기가 진짜 그득한 김치찌개였습니다. 

    총      평

    맛은 뭐 사실 제주도에서 오겹살 맛 없는집 못 본것 같아요

    반찬 엄청 많고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감탄한 것은....

    고기집인데 테이블 정말 찐득함, 고긱 기름때가 1도 없습니다. 

    상 치우시는데 진짜 팔 근육 다 사용해서 최선을 다해서

    닦고 계십니다.

    저희가 막타임에 갔었는데

    환기구 일일이 다 열어서 닦으시는데

    와 팔에 근육 다 올라오겠다 싶게 빡빡 닦으십니다. 

    정성스런 고기, 반찬, 솥밥 모두 만족인데

    청결함 덕분에 사장님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는 집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