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을 한바구니에 담지 않기 위한 노력 '안전 자산 금투자'

반응형
    반응형

    계란을 한바구니에 담지 말라고 하는데 

    사실 방법을 잘 몰랐다. 

    본격적으로 강의도 듣고 다양한 재테크 공부를 하면서

    이제 조금씩 나의 투자도 다양성을 가져보려고 한다. 

    현재까지 손을 뻗은건

    국내주식, TDF 개인연금, 부동산, 적금

    하지만 이것 모두 사실은 나라의 경제가 흔들리면

    같이 흔들릴 투자처다

    이럴때 필요한건 나라가 흔들려도

    나라가 흔들린다면 더더욱 오를 곳을 찾아야 한다. 

    반응형

    투자처 : 키움 영웅문S Future+

    투자자산 : 금

     

    많은 자산을 공부하면서

    안전하다고 논하는 자산은

    달러, 금, 채권이다. 

     

    1. 달러

    거래에 필요한 돈이 너무 많다

    그에 반해 우리 나라는 어느 정도 환율 안정 국가로

    크게 등락폭이 크지 않다. 

    그래서 달러는 쌀때 구매해서

    미국 ETF를 사모으려고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지금은 달러가 너무 비싸다. ㅠ.ㅠ 

     

    2. 채권

    지금은 채권 가격도 매우 싸다

    그에 비해 많은 부분을 공부해야한다. 

    채권의 가격은 오르는데 채권의 금리는 내리고

    채권의 금리는 내리는데 채권의 가격은 오르고

    이 모든것을 잘 판단해서 사고 팔아야 하는데 

    아직 그럴 능력이 없다. 

    채권은 연금 TDF를 통해 

    펀드 매니저가 알아서 굴려주는 정도만

    내가 직접 시도는 하지 않는 것으로 결론

    3. 금

    이건 도대체 어떻게 사야하나 고민이 많았다. 

    드디어 방법을 찾았다. 

    실제 금을 거래해주는 곳은

    한국 금거래소 KRX이지만

    우리는 다양한 증권 계좌를 통해 금 구매가 가능하다

    주식처럼 1g단위로 거래가 가능하고

    100g, 1kg 단위가 되면 

    부가가치세 10%를 지불하고 현물로도 찾을 수 있다. 

    1) 키움 Future+ 앱을 깔자

    2) 키움 증권이 있다 하더라도

    Future는 별도의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3) 금현물 거래 투자위험 안내도 체크해야 한다

    관련 내용은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다

    결국 원금을 잃을수도 있다는 말

    1g/ 10원 단위로 주문 가능하고 5000g이 1회 주문한도

    거래는 오전 9시 ~ 오후 3시 20분 

    현물 거래는 서울에 가서 직접 수령가능

    4) 금현물 탭을 클릭하고 '호가'를 클릭

    현재 시세 파악이 가능하다. 

    5) 호가 상태에서 원하는 가격을 탭하고 

    '매수'주문을 하면 매수가 가능하다

    결론

    나의 주식은 현재 -5.79%를 기록중이다. 

    나의 금은 현재 +3.21%를 기록중이다. 

    둘 다 매도할 계획은 없다. 

    회사 회의 시간이 정말 의미 없을때 

    정말 내가 일확천금만 생기면 

    이 회사 때려치운다는 마음이 들때 

    주식 1주, 금 1g중 내 기준에서 

    가격이 떨어진 날 조금씩 추가매수하고 있다. 

     

    두 자산이 반대로 가주니 

    결국 둘을 합치면 원금과 동일할 수 있지만

    덕분에 돈을 잃은 불안감을 덜 겪을 수 있고

    그래서 나는 기다릴 수 있다

    시간이 나의 자산을 키워주기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