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무나 사랑하는 숙주나물~~~ 챱챱 맛나게 숙주나물 만들기

반응형
    반응형

    너무나 사랑하는 숙주나물

    은근 요게요게 콩나물과는 다른 고유의 맛난 맛이 있다. 

    오늘은 나를 위한 요리

    반응형

    재료

    숙주나물 2천원어치 (시장)

    다진마늘 1스푼

    소금 1/2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1스푼


    나물 만들때는 물부터 올리자

    그래야 시간 절약 가능

    물부터 올리고 나물 손질하기 

    숙주나물 사와서 식촛물에 살짝 담궜다

    은근 세균에 식초가 짱이라는 말이 있어

    모든 채소는 일단 식촛물을 통과하도록...ㅎㅎ

    흐르는 물에 씻어주는데

    녹색 껍질이 빠지도록 흔들어서

    숙주를 건져내는 느낌으로 씻어준다. 

    저 옆에 보이는 남은 녹두 껍질들이 비린맛을 더 나게 한다

    그러므로 반드시 버려줄 것

    그리고 이렇게 3번정도 헹궈준다. 

    물이 펄펄 끓을때 숙주를 퐁당

    그리고 긴~~젓가락으로 한두번 뒤집어준다. 

    한두번만 뒤집어도

    이렇게 숨이 살짝 죽는다

    숨이 너무 팍 죽으면 맛이 없으니

    그냥 한두번 뒤집으면 다 됐다 생각하면 된다. 

    찬물로 한번 싹 샤워시키고

    한줌한줌 정말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해준다. 

    볼에 다진마늘 1스푼을 넣어준비해준다. 

    마늘 위에 바로 숙주를 짜서 올려준다. 

    소금 반스푼 솔솔 뿌려준다

    참기름도 1스푼 듬~~~뿍 올려준다. 

    통깨를 빻아서 깨소금으로 1스푼 듬뿍 올려준다. 

    힘껏 팍팍 무쳐준다. 

    간이 잘 베어들도록 무쳐주면 된다. 

    간단하지만 너무 맛있어서

    굳이 남편에게 먹어보라 권하지 않았다. ㅎㅎ

    내가 다 먹고 싶은 숙주나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