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 먹는 채소 요리 '베이컨 감자전'

반응형
    반응형

    아이 채소 먹이기 대작전중 하나 베이컨 감자전입니다. 

    감자는 그래도 가끔 먹어서 채소먹이기에 포함시켜야 할지

    살짝 애매하지만 그래도 채소를 먹기는 했습니다.

    ---    베이컨 감자전 재료    ----

    감자 4개 

    베이컨 2줄소금 1꼬집식용유 넉넉히

    감자 4개를 듬성듬성 썰어주세요. 

    강판에 직접 손으로 갈면 좋겠지만 저는 그정도의 정성이 없어서

    믹서기 돌렸습니다.

    갈아준 감자를 채반에 부어서 물기가 빠지게 15분정도 두세요

    베이컨을 손가락 굵기 정도로 썰어주세요

    감자 수분은 어느정도 빠졌는데요. 

    가라앉은 전분을 활용해야하지만 제가 성격이 급해서 5분 정도만

    기다렸네요 하하

    다행히 저희집에는 감자전분 가루가 있어서 한스푼 넣어줬어요

    15분 이상 기다릴 수 있는 분들은 빠진 물기를 따라버리고 나면

    마지막에 이런 전분가루 같은 전분이 모여 있으니 그 전분을 활용하시면

    충분합니다.

    베이컨을 넣을 예정이기 때문에 소금은 조금만 넣어주세요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둘러주세요

    한스푼씩 감자반죽을 떠서 올려주세요

    감자반죽 위에 썰어둔 베이컨을 하나씩 올려서 구워줍니다.

    반죽 주변이 갈색으로 변하는게 보이면 뒤집어주면 됩니다.

    아이가 정말 잘 먹었어요

    베이컨 향이 나서 심심할 수 있는 감자전에 살짝 자극적인 맛이 추가되었어요

    아이도 잘 먹고 남편도 잘 먹고 한끼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