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초딩 간식 '팬케이크 믹스로 팬케이크 만들기'

반응형
    반응형

    여름방학이 되었습니다. 

    저는 휴가 기간중에만 간식을 만들면 되지만

    회사로 피신 못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초딩 간식 챙겨주시나요 ㅠ.ㅠ 

    대단하세요 

    그래서 저는 간단한 방법을 선택!!!


    팬케이크 믹스 재료

    팬케이크 믹스 반봉지

    우유 200ml 1팩의 3/4

    계란 1개


    저는 백설 우리밀 핫케잌믹스를 구매했어요

    요거 반만 사용했습니다. 

    그래도 3장이나 나와요 

    사실 요것만 사면 뒤에 만드는 방법이

    너무 잘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ㅎㅎ

    우유 150ml 사용하라고 되어 있지만

    저희집 우유는 125ml와 200ml 밖에 없었어요 

    무대뽀인 저는 그냥 대충 200ml 우유에 한모금 정도

    느낌적인 느낌으로 남기고 부었습니다. 

    계란 1개 톡 넣어주세요

    거품기로 계란과 우유가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 

    섞인 계란 우유에 

    믹스 반봉지 이것도 대충 감으로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섞어주니 반죽이 그럴싸합니다. 

    팬에 불을 약불로 올리고 기름을 살짝 둘러주세요

    키친타올로 기름을 닦아주면서 전반적으로 팬에 기름을

    아주 얇게 발라주듯이 닦아줍니다. 

    반죽을 한국자 떠주세요

    팬 중간에서 천천히 부어주면

    알아서 동그란 모양으로 퍼져갑니다. 

    저는 두꺼운 빵 종류를 좋아하지 않아서

    넓은 팬에 얇게 구웠어요

    이렇게 금방 기포가 뽀글뽀글 올라옵니다 

    기포가 올라오면 뒤집어줍니다. 

    믹스에 나온 그림처럼 골고루 노릇노릇한 색이 나오지 않았어요 ㅠ.ㅠ 

    이런식으로 3장을 완성했습니다. 

    마지막에는 반죽이 조금 남아서 미니미니한 사이즈가 되었어요

    색은 믹스광고처럼 나오지 않았지만

    그래도 비슷한 비쥬얼을 내보고 맛도 내보려고

    버터를 떠서 올렸어요

    메이플 시럽을 위에 적당히 뿌려주었습니다. 

    비쥬얼은 중요하지 않잖아요 ㅎㅎ

    맛만 있으면 되는거 아닙니까 ㅎㅎ

    대기업은 정말 대단하네요 

    대충 만들어도 완전 맛있었습니다. ㅎㅎ

     

    여름방학 초딩 간식 믹스 하나로 간단히 해결 가능하니

    한번 해보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