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사회를 이해하기 위한 책!!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

반응형
    반응형

    부자언니 유수진씨가 추천하는 책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

    자본주의에 살지만 자본주의에 대해 전혀 모르고 있었다는

    무지한 나를 일깨우는 책


    책제목 :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

    지은이 : 임승수

    초판 : 2008년 12월 12일

    24쇄 : 2021년 5월 13일

    (기존 책 12쇄 발행/ 새로쓴 개정판 12쇄 발행)

    펴낸곳 : 시대의 창


    줄거리

    자본주의의 자본은 어디에서 창출되는가

    자본가는 왜 계속 더 부자가 되고

    노동자는 왜 계속 더 가난해지는가

    빈부격차, 빈익빈부익부의 현상은 왜 계속 심화되는가

    자본주의와 봉건주의는 정말 다른것인가

    이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담고 있는 책이다. 

    어떻게 자본가가 노동자를 착취하는지

    착한 자본가는 노동자를 착취하지 않을수 있는지

    거대 국가는 왜 작은 나라를 대상으로 착취를 하는지

    이 모든것의 근본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이 책은 마르크스의 자본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쓴 책으로 책을 설명하기 위한 책이다. 


    읽은 후 생각

    재테크 공부를 아름아름 유튜브를 통해 하다보니

    뭔가 체계적으로 하나씩 가르쳐주는 강의는 없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부자언니 유수진의 강의를 들었고

    그곳에서 이책을 추천받아 읽었다. 

     

    유수진, 신사임당, 너나위 이런 사람들이 

    자낳괴가 아닐까 생각한적이 있었다. 

    나는 저렇게까지 자낳괴가 될 수 있을까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은 후 드는 생각

    그들은 알고 투자하고 있고

    나는 모르고 투자하면서 허영심만 가득했다. 

     

    그들은 자본주의의 문제점을 알고 있고

    그들은 모든 사람이 자본가의 대열에 합류하기를 바란다는 것을

    조금 이해할 수 있었다. 

     

    그리고 사회주의가 나타나기도 전에 마르크스가 이 모든것을

    예측하고 엄청난 이론으로 풀어냈다는 것이 존경스럽다. 

    다만 그는 사회주의의 모순에 대해 생각하지 못했을 뿐

    그는 자본가에 대해 매우 정확히 파악하고 예측했다. 

     

    국가, 회사, 부모 그 누구도 지켜주지 않는

    나와 같은 흙수저는 스스로 공부해야 하고

    공부를 통해 기회를 찾아야 함을 다시 한번 느꼈다.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보다 난 오히려 더욱더 

    감명받은 책이다. 

    재테크의 필독서로 추천할만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