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여행 필수코스 '구엘공원' 리얼후기

반응형
    반응형

    바르셀로나는 사실 가우디 없었으면

    도대체 뭘로 경제를 운영했을까 싶을만큼

    가우디 없이는 안 돌아가는 도시입니다.


    구엘 공원

    Gràcia, 08024 Barcelona, 바르셀로나 스페인

    요즘 유럽 관광지 대부분은 사전에 예약해야합니다. 

    https://parkguell.barcelona/en/planning-your-visit/prices-and-times

    13세 이상 : 10유로~6세  : 무료7~12세 : 7유로솔직히 다른 유럽 관광지에 비해 싼 편입니다. 

    스페인 여행의 장점은 역시나 가파르고 힘든 길에는

    항상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처음에 높디 높은 위치를 보고 좌절하려는 순간

    그나마 도전할 수 있게 해주는 에스컬레이터입니다.

    구엘공원 지도입니다. 

    제가 제대로 안 둘러본 걸까요

    제가 둘러본 전경은 넓지도 않았고 딱히 볼것도 많지 않았어요

    저는 정문으로 들어가지 않고, 뒷문으로 들어가서

    이렇게 바르셀로나 시내가 모두 보이는 가우디 건축물 위로

    먼저 들어갔어요

    이 넓은 공간을 둘러서 의자 같은 둥그스름한 의자가 있어요

    이것도 모우 가우디의 디자인에 의한 것으로

    타일 재료로 되어 있어서 약간 목욕탕 의자에 앉는 기분이 들어요

    가우디 건축물 안으로 들어왔어요

    딱 건축물이 예쁘다기 보다는 이렇게 천장을 올려다 보면

    정말 다양한 문양을 볼 수 있는데요

    음....저의 남편은 이 천장과 건축물을 보고 이렇게 말했어요

    '와...허심청 같아....' 

    헐..부산의 유명한 목욕탕이 생각나버린거죠 ㅠ.ㅠ

    기둥은 신전 같은 느낌이 들게 하지만

    이 공간을 어디에 이용했을지 전혀 감이 안오더라구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신전 같은 건축물 앞에 있는 도마뱀에서 사진을 찍습니다. 

    도마뱀 얼굴조차 찍기 어려울만큼 사람들이 몰려있어요

    도마뱀 맞은편 작은 분수대에는 비둘기가 엄청 앉아있구요

    건축물 옆으로 돌아가면 이런 산책길이 있어요

    건축물은 상당히 신전처럼 엄청나게 다양한 문양을 넣어 꾸민것에 비해

    또 이길은 뭔가 구석기시대 남겨진 동굴같은 기분이 들게합니다. 

    솔직히 가우디의 정신세계가 궁금해졌어요

    건축물 바로 앞에는 약간 동화에 나오는 것 같은 건물이 있어요

    뭔가 만화캐릭터가 나올듯한 기분이 들었어요

    만화에 나오는것 같은 건축물안은 기념품 가게로

    여기에서도 사람이 밀려다닙니다.

    정말 정말 사람이 많은데 그닥 볼건 없었던

    솔직히 구엘공원 갔을때까지만 해도

    저는 가우디를 그닥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