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높이자!!!

반응형
    반응형

    유수진 재테크에 대해서는 통달하신 분이

    TV, 유튜브 모든곳에 다 나오고 있는것 같다. 

    재테크를 말하는 모든 분들이

    쉴새없이 공부를 외친다. 

    부동산 하려면 공부부터 하세요 

    주식하려면 공부부터 하세요 

    공부가 되어 있지 않으면 투자하지마세요

    그래 맞지 

    모르는데 투자하면 안되지

    그런데....

    어디서부터 뭘 공부하지?

    아주 근본적인 의문.... 

    돈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 한다며

    부자언니 유수진은 계속 말했다. 

    하지만 왠지 재미없을듯한 EBS 다큐멘터리....ㅎㅎ

    그래서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 정말 그냥 막연한 책으로는 공부가 되지 않을듯 하여 

    드디어 보게 되었다. 


    (570) EBS 다큐프라임_자본주의 1부_돈은 빚이다 - YouTube 

    왜 인플레이션은 계속 일어나는가

    돈은 왜 계속 불어나는가

    왜 부자는 계속 부자가 되고

    가난한 자는 계속 가난해지는가

    이 의문에 대한 간략한 설명

    전문가들의 조언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서

    그래서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변은 절대로 찾을 수가 없다. 

    하지만 최소한 돈은 어떻게 흘러가는지

    조금은 이해가 가고

    왜 금융이 중요하고

    금융 지식을 익혀야 하는지는 조금 알게 되었다. 


    (570) EBS 다큐프라임 - Docuprime_민주주의 1부- 시민의 권력의지_#001 - YouTube

    민주주의

    돈 버는데 민주주의가 왜 필요한가라는 의문을 가졌다. 

    허허.... 

    이것은 완전히 나의 오해

    무식의 산물....

     

    민주주의와 자본주의는 뗄수가 없다.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가려고 하는지

    선진국들의 방향이 무엇인지 조금은 이해가 된다. 

     

    복지국가의 방향과 의미

    나에게는 조금 막연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많은 기술의 발달로

    일자리가 없어지면 필요하지 않을까

    막연한 동의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기술의 발달보다도 중요한

    자본주의와 민주주의의 관계에 의해

    복지국가로 가야함을 이해하게 되는

    단초가 된다. 

     

    자본주의를 보고

    민주주의를 보는게 좀 더 이해가 잘 될것 같다. 

     

    이 두편을 보더라도

    나의 재테크 방향은 정해지지 않았고

    지금 시대에 나는 어떻게 해야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난 아직 정하지 못했다. 

     

    하지만 조금은 이해할 수 있는

    싹을 틔운 느낌이다. 

     

    꼭 한번 챙겨보시길 추천드린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