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과학여행 '경주 주상절리'

반응형
    반응형

    요즘은 과학도 여행다니면서 공부할 수 있는것 같다

    의도한바는 아니였지만

    도움이 되었던 과학여행

    주상절리 찐후기


    장소 : 경주 양남 주상절리

    주소 : 경북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405-2

    주차팁 : 전망대 타워는 5대 정도 댈 수 있는 협소한 장소이기 때문에

    인근 커피숍이나 식사 장소를 정하고 그곳에 주차하고 둘러보는것이 좋다


    주상절리 전망대가 있다. 

    1층에서는 각종 암석이나 주상절리에 대한 설명이 있고

    2층은 야외전망대지만 볼것이 하나도 없었다. 패스~~~

    3층은 진짜 전망대인데 위치를 기가막히게 잘 잡아서

    진짜 주상절리가 잘~~~ 너무나 잘 보인다

    동해안의 지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주상절리에 대해서도 모양을 그림으로 표현하거나

    그림을 함께 그려놔서 직관적으로 공부하기 좋다

    지구의 생성에 대해 그려져있는데

    아이와 남편은 심도깊은 토론을 하고 

    나는 주위를 배회했다 ㅎㅎ

    학교다닐때 배운게 나는 왜이렇게 기억이 안날까 

    전망대 왼쪽을 보면 산책길이 보인다. 

    산책길을 따라 걷는것도 은근 힐링되고 길지 않아서

    아이와 걷기도 좋았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주상절리

    다른건 기억을 못해도 최소한 주상절리가 어떻게 생겼는지는

    기억에 완전히 박힐 정도로 잘 보인다

    전망대 반대쪽은 저~~멀리 수평선까지 

    시야가 확 트여서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마저 든다

    내려와서 산책길을 걸으면 간단한 설명이 적혀있다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액자 모양으로 포토스팟을 준비해놔서

    가족사진 찍기도 좋고 추억을 남기기 좋았다

    저 멀리 반대편 등대가 있는곳을 보고

    나는 언뜻 요트장인줄 알았는데

    저기 보이는 요트는 100% 그림이라는거 ㅎㅎ

    아이와 남편에게 엄청 놀림받았다. 

     

    간단히 들려서 놀고 즐기기 좋았고

    배울것도 있어서

    초등학생과 함께 다니기 좋은 과학여행이었다

    아이와 함께 인근을 가게 된다면 꼭 들러보면 좋을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