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레시피 활용 '두부조림'

반응형
    반응형

    두부조림을 그닥 좋아하지 않았는데

    외국에 나오니 다양한 식재료를 찾지 못하겠어요

    그래서 백종원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네요

    역시 백샘은 다르네요

    ---   백종원   두부조림 재료   ---

    두부 1모

    양파 1/2개대파 1개고춧가루 1스푼새우젓 1스푼진간장 2스푼설탕 1스푼다진마늘 1스푼참기름 한바퀴물 150ml

    채식주의자가 많아지면서 두부를 유럽 어디에서나 쉽게 구할 수 있어요

    보통 생선 코너에 있으니까 사실 일이 있다면 참조하세요

    후라이팬에 양파 반개를 채썰어서 듬성듬성 깔아주세요

    양파 위에 두부를 빼곡히 올려줍니다. 

    새우젓 1스푼 넣어주세요

    다진마늘 1스푼도 넣어줍니다. 

    백종원 선생님은 고춧가루 2스푼을 넣었지만, 

    저희집 사람들은 모두 맵찔이이기도 하고 외국에서 고춧가루 이런거

    막 쓰면 좀 아까운 마음이 들어요 ㅎㅎ

    그래서 1스푼만 골고루 뿌려줍니다.

    설탕 1스푼 솔솔 뿌려줍니다. 

    진간장 2스푼을 둘러주세요

    물 150ml 넣어주세요.

    졸여주다가 많이 졸았다 싶으면 물을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대파는 송송 썰어서 위에 올려주세요

    뚜껑닫고 졸여줍니다.

    10분 정도 졸여주다가 참기름 한바퀴 둘러 마무리해주세요

    간단하게 금방 반찬 하나가 완성되었어요 

    저 분명히 두부조림 그닥 좋아하지 않았었는데요

    이건 맛있어요. 그리고 입짦은 아이까지 잘 먹네요

    종종 해먹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